BlogPress 구입기

처음으로 돈 주고 산 아이폰 앱은 어쩌다 보니 블로깅 툴이 되었다. WordPress 공식 앱이 있긴 하지만 좀 많이 부족했다. 댓글 관리 빼고는 별로 쓸 수 있는 수준의 기능이 없었다.

사진 혹은 그림의 위치를 수정 하기도 번잡하고, 무엇보다 그나마 입력하기 편한 가로보기 상태에서 편집 창 크기가 너무 작다. 아이패드라면 모를까 아이폰에선 정말 좌절.

IMG_0460

대략 이런 화면. 실제로 글을 쓰기 위한 입력 창의 크기가 너무 작다. 글 쓰는 동안 별 의미도 없는 타이틀 바나 휴대폰 자체의 상태 표시 부분이 많은 공간을 잡아먹는다.

새로 구입한 앱의 화면은 대충 이 밑에 나와있는 정도. 대략 Web Browser 전체 화면 모드처럼, 입력할 때 보이는 편집 창 크기가 좀 늘어난다. 근데 이 정도 차이도 50% 이상의 공간이 늘어나는 거라(…) 무시 못할 차이가 난다; 그래서 지른 거지만…

IMG_0459

다만 이 앱도 가로보기에선 사진 처리가 잘 안 됨. 그래도 화면의 절반은 현재 쓰는 글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는 훨씬 낫다.

아이폰 사 놓고 거의 메모장 + 스케줄러(Google 캘린더)로 썼는데 이젠 모블로깅도 좀 하게 되려나; 가끔 Kindle 을 두고 오거나 해서 읽을 거리가 다 떨어지면 할 일이 없어서 곤란했는데 글을 쓰게 되려나?

PS. 근데 아이폰 화면 캡쳐는 가로 보기 상태에서 캡쳐한 경우에도, 무조건 세로 화면으로 캡쳐가 되더라; 그래서 사진은 WLW에서 다시 수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