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Writer로 WordPress 에 글을 못 쓰는 문제에 대한 임시 해결책

지난 달에 왜 일부 서버에선 Windows Live Writer로 워드프레스에 글을 쓸 수 없는지 이유를 알게 되었다.

팩키지 시스템으로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관리하는 서버에서 내 블로그를 굴리고 있기 때문에, 저 때 쓸 수 있던 방책을 하나도 쓰지 못했다. 그런데 오늘 보니까 이걸 “우회"하는 방법이 나와있었다 — 그것도 플러그인 하나만 설치하면 되는걸로!

여튼 플러그인 설치하고 글을 쓰니 잘 되는듯하다. (이 글도 Live Writer에서 쓰고 있다)

사실 근본적인 해결책이야 이전 글에 나온 방법을 써야하지만, 그렇다고 PHP 를 컴파일해서 올리고 이걸 관리하는 것도 엄한 짓이고, 일단 WP 한정으로 우회한다는 아이디어 자체는 괜찮아 보인다. (+ WP 메인 소스 트리에 넣지 않는다는 점도)

ps. 근데 지금 막 WP Plugins 디렉토리에서 받은 파일엔 뭔가 오타가 있는것 같다? 21번째 줄의 version_comapareversion_compare로 바꿔야 동작한다…

Updated: 0.2.2 로 올라가면서 internal sever error(HTTP 500 응답) 내던게 수정. 위에서 언급한 오타 문제가 수정됨. PHP/libxml2 버젼 문제로 Windows Live Writer를 못 쓰던 사용자라면 가볍게 해결(?)될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