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Press용 레몬펜 플러그인 업데이트

전에 작성한 레몬펜 플러그인(LemonPen-Footer) 포스팅에 이런 레몬펜 쪽지가 달렸다.

“single page 일때만 보여주는 이유가 있나요?”

라는 것인데. 플러그인을 제작할 당시만 해도 paging되고있는 페이지 (예를 들어 https://rein.kr/page/2)인거랑 그냥 직접 포스팅을 접근한 거랑 레몬펜이 구분하질 못했다. 그래서 그냥 한 개의 포스팅이 나올 때만 레몬펜을 사용할 수 있게 설정했었다.

그 이후 오픈마루 스튜디오의 추가적인 작업으로 레몬펜 기능이 강화되었기 때문에, 서로 다른 URI에서 접근해도 같은 내용의 페이지를 인식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한다. 그런 의미에서(?) 한 개의 포스팅만 나올 때 이외에도 출력할 페이지를 고를 수 있는 옵션 페이지를 추가했다.

lemonpen-footer

옵션 페이지에서 선택할 수 있는 것들은 “개별 포스팅”, “시작 페이지”, “페이지” 를 고를 수 있고, 검색결과로 나오는 웹 페이지(검색 페이지)나 날짜나 월, 년도를 골라서 표시되는 페이지(모두 합쳐서 Archive로 지칭)에서 레몬펜을 사용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게 했다.

아직 정식으로 릴리즈가 안된 — 그렇지만 3월 중에 릴리즈 될 예정인 — 2.5 버젼의 관리자 모드 CSS를 사용했기 때문에 현재 2.3.x를 쓰는 분들은 좀 안 이쁘게 보일지도 모른다. 그렇지만 곧 저런 모양의 UI로 쓸 수 있게 되니 기다려줍시다 :D


NOTE: 중단된 서비스에 의존하기 때문에, 더 이상 쓸 수 없는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