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Press 2.5가 출시되면서 관리자 페이지에 엄청난 — 말 그대로 엄청난 — 변화가 있었다. 그 중에 하나로 초기화면이기도 한 dashboard의 변화와 관리 페이지(Manage menu)의 변화일 것이다.
오늘 WordPress 개발자 플래닛에 올라온 글 중 하나는 그 부분 중 댓글 편집에 관한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문제의 편집 메뉴의 스샷을 보자.
여기에서 어느 부분이 “댓글을 수정하는 메뉴”일까?
엽기적이게도 rein, lune, 같은 댓글을 쓴 사람의 ID에 해당하는 필드가 편집 메뉴다 -_-;; ((스샷에서 푸른색으로 나온 rein, lune 하는 부분))
링크한 원문에도 나오는 내용이지만 WP 2.5에서는 글을 편집할 때도 나열된 글 제목에서 제목을 클릭하면 편집화면이 뜨는 형식이라 그거랑 일관성있게 만든 것 같다.
그렇지만 이게 Post/page를 편집하는 것과는 달리 아이디가 “댓글을 대표하는 무언가”가 아니라서 굉장히 비직관적인 — 책 이름을 빌리자면 정신병원에서 뛰쳐나온 — 디자인에 해당되는 것 같다. 비직관적이고, 그에 따라 헷갈리고, 자주 써도 잘 기억 안나고 ( – -)
예전처럼 댓글 옆에 “Edit” 하는 메뉴라도 같은 의미의 링크로 두면 안될까? -_-;;
댓글 편집도 그렇지만 POST NAME 편집 메뉴가 사라진 것도 조금 아쉽더군요.
그것도 좀 불편하고요.
전체적으로는 쓰기 편해진 것 같은데 — 요즘 들어 WLW사용이 조금 줄어든 듯 — 자잘한 부분이 마무리가 부족하단 느낌이랄까요;
그냥 알아서 손 보라는 걸지 (…)
알아서 손 보라는건 아닌 것 같고. 어차피 관리자 메뉴 테마로 오버라이드할 수도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