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Camp Dallas ((WordCamp Dallas 는 WP 사용자들이 모이는 자리입니다. 오늘/내일 북미시간으로 텍사스 주 댈러스에서 열립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가 사용하는 — 호스팅 서비스인 WordPress.com만 해도 네이버 트래픽의 2배가 넘는 트래픽이 걸립니다 — 블로깅 툴인 WordPress 답게 많은 사람들이 모인 재밌는 자리일 것 같지만, 멀리 있는 저로썬 소식만 기다려야 :) )) 에서 WordPress 2.5 가 릴리즈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전체 열려있던 티켓 중 1/4 가까운 양이 처리되지 않았는데, 이런 식으로 릴리즈 되는건 약간 달갑지 않기도 하군요. 뭐 그래도 2.4 버젼을 건너뛰고, 3 차례의 Release Candidate 가 나온 후 최종 버젼이 공개되긴 했습니다.
이제 선택 가능한 관리자 메뉴(Fresh, classic 2종의 색상 테마는 기본 제공), 편집가능한 대쉬보드나 내장된 갤러리 기능 등 “블로깅 편의성”에 중점을 둔 2.5 버젼을 아마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간단히 정리한 내용은 여기에))
ps. 그렇지만 열린 티켓(issue? ticket?)이 좀 남아있는 관계로 머지 않은 시간 내에 2.5.1 을 보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확인해보니 2.5.1 milestone이 5월 6일로 예정되어있군요))
저도 이 글 보고 업데이트했어요. 관리 페이지가 확 달라졌네요. 마음에 듭니다.
관리자 페이지 색감이 확실히 좋아졌죠 :)
물론 기능 면에서도 예전보다 나아지긴했지만 일단 보기 좋은 떡이라는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