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잡담: 2008년 3월 9일

건강이 최고

간만에 제대로 아파봤다 -_- 토요일 새벽부터 시작해서 일요일 아침까지 침대와 아주 밀접한 생활을 했음. 이젠 열도 좀 내린 것 같으니 오후부턴 밥도 먹고 해야지… 덕분에 주말에 계획한 일들은 1/3 도 못할듯.

프로그램 성능 평가는 어렵다

말은 굉장히 거창한데, intel TBB의 해쉬맵이랑 STL 혹은 TR1의 해쉬맵의 성능을 비교해보려고 하는 중이다. 그런데 지금 base–case로 작성한 싱글 스레드 예에서도 TBB 쪽 해쉬맵 성능이 더 잘나와서 참 괴롭다. 원인을 찾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하는데… 원인에 해당할게 너무 많아서 -_-. 이대로면 원래 목적인 멀티코어 머신에서 성능 비교는 언제 해 -_-

VUTPP쪽 잡상

abort()나 assert()가 호출되었을 때, 프로그램을 죽이지 않고도 이걸 exception 같은 메커니즘을 활용해서 전달하려고 고민했었다. 명확한 자료가 없어서 괴로워했는데(MSDN만 좀 뒤적이고) 어제 열+약에 취해 책읽다가 Windows via C/C++에서 적당한 챕터를 발견한듯.

Jinuk Kim
Jinuk Kim

SW Engineer / gamer / bookworm / atheist / feminist

Articles: 935

6 Comments

  1. 요즘 감기 무섭다. 한달 전에 제대로 아프고 나서 아직까지 기침 안낫고 있다는… 병원 갔더니 잘 쉬고 “많이 먹으라네” ㅡㅡ;; 많이 먹고 잘 쉬길.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