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사용 중인 키보드는 리얼포스 101 키 (영문) 이고 사용 중인 보드는 intel DP35 (P35 chipset) 를 사용 중이다. 문제는 이 메인 보드에 PS/2 포트가 없다는 것이다. – 그래서 OS 설치할 때 하마의 HHK2Lite를 뺏어다가 설치.
설치한 후에는 PS/2 키보드 + 마우스를 묶어서 USB 포트 하나로 맵핑해주는 케이블을 구입해다가 쓰고 있다 – 마우스가 USB 전용이라 키보드만 연결해서 쓰지만 -_-; 사실 이 케이블로 연결해서 잘 쓰고 있었는데 주말에 좀 황당한 일을 당했다. ALT + PrintScreen 키를 이용해서 다이얼로그 박스 단위로 화면을 캡쳐하는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것이다.
일단 구글을 통해서 좀 검색해본 결과 좀 괴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 내가 사용한 것처럼 PS/2 키보드를 USB로 전환해서 사용하는 경우 일부 키 조합이 입력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다 – 그리고 그 중에 Alt + PrintScreen이 포함된다 -_-;;
결론: 해결책 없음 or 리얼포스 키보드 USB 용을 하나 더 산다 (그러나 돈이 없다)
굿좁…
난 이번에 새로 산 컴퓨터의 메인보드에 LPT 포트가 없다 -_-;
매뉴얼 뒤져보니 LPT 포트는 별도구매… 이뭐…
결국 낡은 노트북 (P500!) 을 꺼내서 랜 꽂고 프린터 서버로 활용 중.
LPT포트라;
소니 바이오 모델 중 뭔가 하나가 일반적인 포트를 꽂을 수가 없어서 기본적으로 USB 확장을 같이 준다는 걸 본 기억이 난다(뜬금없다)
키보드 드라이버를 재작성하자(…)
수원 / 형이 만들어주시면 쓰도록 합죠(?!)
리얼포스는 USB용으로 사야 되는 거군요.
피앙 / 그렇지 Or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