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Kindle International 출시

오늘 공짜책($0로로 가끔 바뀌는 녀석들) 구매가 안되서 아마존 홈페이지를 잠시 기웃거렸는데 이런게 떴다.

Kindle Wireless Reading Device (6″ Display, U.S. & International Wireless, Latest Generation)

현재는 일단 preorder(선주문) 받는 상태. 2 주 후에 실제 제품이 배송되기 시작한다고 한다.

해외에서 HSDPA 모뎀을 사용해서 컨텐츠를 구입/다운로드 할 수 있는 킨들이 생긴 것. 이 모델은 Kindle 2에 대응한다. 6″ 디스플레이로 아이리버에서 나온 스토리랑 크기가 같다.

가격은 북미 전용 모델은 $259, 해외에서도 쓸 수 있는 모델은 $279다. 한화로 325,175원 정도.
한국은 현재 아마존이 들어와있지 않고, MVNO 사업자도 없기 때문에, HSDPA 모뎀은 사용가능한 국가지만 킨들의 무선 컨텐츠 망은 쓸 수 없다.

이웃나라인 일본의 경우엔 amazon japan이 입점해 있고, 무선 사업자랑 파트너쉽도 맺었는지 바로 서비스가 시작될거라고 한다.

그리고 미국 외의 IP 주소로 아마존에서 킨들 컨텐츠를 살 수 없게 되었다. 정확히는 주소를 선택하는 메뉴가 뜬다. 여기에서 현재 내 IP에 해당하는 주소(한국 주소)로 했더니, 아시아-태평양 지역으로 선택되면서, 모든 책의 가격이 $2씩 오른다 ㅠㅠ.

이제 $9.99에 사던 책들이 죄다 $11.99 Orz.

 

Updated. 아마 추가되는 $2는 HSDPA로 전송하는 요금일듯? 파트너 사와 계약에 따라 다르겠지만(물론 일본같이 아마존이 들어가 있으면 MVNO 사업을 해버리겠지만), 대략 망사용료를 겨우 충당하는 수준일듯. 과연 한국에서 $2로 800KiB에서 1.7MiB쯤하는 책들을 전송할 수 있을까? 일단 아마존에서 설명하는 Wireless coverage area 에는 한국이 들어가있지만(3G 망), 이건 그냥 들어간단 소리지 당장 서비스 된단 소리는 아닐거 같긴하다;;

Default image
Jinuk Kim
SW Engineer / gamer / bookworm / atheist / feminist
Articles: 931

6 Comments

  1. 저도 책 구입하려는데, 갑자기 지역이 어쩌고 저쩌고 해서 메인 페이지 들어갔더니 말씀하신 공지가 떴네요. 겨우 2달러인데, 왕창 올라간 듯 한 느낌… -0-

    • 아무래도 주 가격대인 $9.99 에서 자릿수가 하나 올라가서 그런 듯합니다. 흑흑흑흑.

      ps. 그래도 귀찮게 기프트 카드 구입안하고 바로 살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된 건 좋습니다. 근데 문제는 일부 책은 아마존의 일부 상품들 처럼 “미국 외에서는 구매가 안됩니다”가 뜬다는 것 -_-;

  2. 그냥 단순히 로밍 지원 모델이라고 생각했는데, 기존 킨들까지도 USB전송할때도 무조건 2불이 붙나보죠? 좀 불합리한 것이, Sony Reader를 산 것이 기쁘군요 후후

    • 기존 킨들의 경우 구입 IP 기준으로 국가(지역?)코드를 반단해서 $2가 추가되거나 말거나 하는듯 Orz. 특정 국가(호주던가?)는 부가세도 붙는다고…

      ps. USB로 받는데 저건 너무 불합리 한거 같애. 근데 미국 거주민(…)인데 해외 여행 중이라고 주장하면 풀어준다드라….(…)

    • WiFi 보다 이동통신망(2.5G EVDO or 3G HSDPA)을 우선 지원하는게 아마존의 목표가 아닌가 추측합니다. 얘네 컨셉이 “다른 장비 없이도 쓸 수 있는 전자책”이라서요.

      근데 기저 원인 중 하나는 DRM…이라기보단 자신들이 컨트롤하기 쉬운(=서비스 국가에 대해 거의 아무데나 있는) 이동통신망을 쓰자는게 아닐런지;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