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일 + 병특 실사 관련

결국 그냥 저걸 복사해서 내긴 찜찜해서 해당 지점에 가서 다시 입출금내역을 뽑았음

은행갔다 받은 충격과 공포: 은행 9시 반부터 하는구만
…잠깐 그럼 이놈들 9시 반~3시 반근무해보겠다고? -_-

이거야 그렇다치고 사실 이렇게 급하게 처리해야했던건 검찰에서 바로 가져오라는 소릴 해대선데 (정확히는 서울 동부지방검찰 -_-)
이  것들은 지들만 일하는 줄 아냐 -_-

사실 더더욱 엽기적인 것은 그 다음에 있다. LG다니는 A모군의 경우에는 주민등록등본과 학위 증명서도 떼오라고 했다고.
A모군의 경우엔 학위 받은 학교가 코 앞이니 그렇다 치고, KAIST나 포스텍 나온 사람한테도

“내일까지 학위 증명서 떼오세요”

라고 한다라는 결론이 되는데. 검찰 이 것들은 개념을 안드로메다 직행편에라도 태워보냈나 -_-
그럼 저 사람들은눈물을 마시며 휴가쓰고, 교통비 들고, …
(뭐 원격으로 떼는 방법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자기들이 그런 편의 사항을 알려줄 것도 아니고, 당장 기한이 하루(도 안됨)인데 그런 방법이 있는지 잘도 알아내겠다)

고시 통과했다는 것들이 참 머리가 나쁜건지 개념이 없는건지

Published by

rein

나는 ...

8 thoughts on “어제 일 + 병특 실사 관련”

  1. 오랫만이에요 ㅎ
    입출금내역서…저도 뽑았어요 ㅜㅜ
    전 작년에 병특 끝났는데도 회사서 전화와서 3년간 통장 사본, 입출금내역서 뽑아오라덥니다. 2004년 편입이라고…
    은행가서 뽑았더니 또 2005년에 회사 거래은행이 바뀌어서 국민은행갔다가 신한은행갔다가 고생했음 ㅜㅜ
    근데 저흰 학위 증명서는 없었는데..음 산업기능요원이라 그런가…

  2. 아뇨 저도 그런거 가져오란 얘기는 없었어요(…)

    LG다니는 A모군(미나즈키님이 잘 아는 A***k)은 주민등록등본이랑 학위 증명서도 가져오라고 했다고 -_-;; (사실 저 서류들은 편입할 때 내야하는 서류인데 말이죠 -_-;; )

  3. 포스텍의 경우에 가까운 동사무소 같은 곳에서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아마 대부분의 학교가 가능한걸로 알고 있는데 학교에서 해당 동사무소로 증명서를 팩스로 보내고 동사무소 측에서 내용 증명으로 해주는 식으로 발급이 되는거 같더라구요. 출신 학교가 지방인데 매번 학교에 가서 받아올 수야 없겠죠. -_-;;

  4. J.Strane / 그러면 그나마 다행이구만[…]

    근데 문제는 저게 1일만에 되는거냐와, 저걸 다른 이들도 잘 알고있느냐의 문제 아닐까 -_-a

    사실 저런거 수십개 떼오라는 것보다, 교통카드 사용내역이나 휴대폰 위치 추적기록(이게 얼마나 로그가 남는지는 모르겠음. 영장을 그렇게 쉽게 받을 수 있으면(혐의없이 이걸 바로 발급받을 수 있게 하면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거겠지?)) 같은거 놓고 지들이 고민하는게 나을거 같은데

  5. 앞 뒤로 2시간씩 붙는다는건 좀 믿을 수 없고(제 사촌도 은행 다닙지요 -_-),
    뒤로 2시간 붙인건 그다지 고려의 대상도 안될 거 같은데요(…)

  6. 비공대 출신 병특이라고 해도 어차피 관련 자격증이나 학위가 있어야 병특을 할 수 있으니 해당한 직무만 수행하면 별 문제는 없겠죠
    ( 그러나 흔히 알려져있듯이 실제론 자기 전공에 해당하는걸(회계나 경영지원, 영업 등등 -_-) 하는 경우가 매우매우매우 많은데도 못잡는 바보들)

    뭔가 대대적으로 하는 티만 내다 끝내는게 아닌가 하고 생각하는 중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