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Kindle DX 도착

아내가 생일선물로 사준 Kindle DX가 (월요일; 8월 10일에) 도착했다. 7월 6일 주문 후 장장 5주나 걸려서 도착(…물론 그 중 4주가 배송 대기 -_- 기간이었지만)

처음 받았을 때 무선 네트웍 연결[1] 이 켜진 채로 와서 배터리가 간당간당해서 회사에선 제대로 못 써보고 집에와서 좀 써보는 중.
이미 식상한 대사겠지만, e-ink 는 참 선명하다. 만화 수준의 그림이 들어있는 PDF도 잘 보인다. 다만 Kindle DX가 PDF를 직접 지원하긴 해도[2] 리더로써의 기능은 완숙기에 이르지는 못했단 느낌. 그래도 무거운 전공책 들고다니는 것보다야 ㅠㅠ

책 집어 넣기

일단 가지고 있던 Kindle 포맷의 책이랑 잡지(?)를 넣었다. PragPub.com 에서 판매하는 PDF 책들이 킨들 포맷도 제공하길래 냉큼 넣어놨다. 덤으로 eBook 형태로는 무료로 제공하는 일부 책(예를 들어 Object-Oriented Reengineering Patterns 라거나)들도 넣어뒀음.

컴퓨터 – 킨들 연결을 Micro USB (B-type)이라는 가장 희귀한(…) 연결 방법을 써서 집에 여분 케이블이 하나도 없다. (물론 회사에도…) 그래서 그냥 번들로 첨부된 케이블로 연결. 킨들 자체의 USB 포트가 좀 전압에 민감한지 컴퓨터 앞 쪽으로 연장 선을 써서 옮겨놓은 USB에선 잘 인식이 안된다.[3] 그냥 뒷쪽에 꽂아 놓거나, 델 모니터를 거치거나(이건 그 자체로 USB 허브), 맥북에 꽂아놓고 써야할듯;

책 집어 넣는 일을 매우 간단한 편이다. 단순히 Mac Finder나 Windows Explorer에서 USB 외장 메모리에 복사 하듯이 특정 디렉토리에 집어 넣으면 끝.

Kindle native format 읽기

Kindle은 .azw 확장자를 갖는 파일을 읽는데, 내부적으로 .mobi 포맷에 DRM이 걸려 있는 형태다. 그래서 .mobi 포맷의 문서라면 편하게(?) 활용활 수 있다. 사전 기능이나 부분 잘라서 메모 남기기 같은건 .azw/.mobi 포맷에서만 가능하다. 글자 크기 조절도 이 포맷에서만 가능하다.

PDF 포맷 읽기

Kindle 오리지널이나 Kindle 2와는 달리, Kindle DX는 PDF 포맷을 직접 읽을 수 있다.  물론 .azw 에선 가능한 일부 기능(메모/사전 자동 검색/…)은 안되고 글자 크기 조절도 불가능하지만, 일반적인 크기의 PDF 파일(A4나 letter-size)는 편하게 읽을 수 있다.

즉, IEEE나 ACM 저널의 논문들도 바로 복사해서 넣은 다음에 읽으면 된다!(…)

결론.

이제  지하철에선 무겁게(…) 전공책 무겁게 읽고 다니지 않아도 될듯.

ps. PragPub.com 처럼 모든 책을 eBook (pdf, epub, mobi)로 몽땅 제공하는 곳도 있지만, 모든 프로그래밍 책이 kindle format으로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뭐 차츰 나아지고(?)있긴하지만, 무거운 책 안들고다니기 프로젝트는 앞으로도 약간(?) 험난함…

덤으로 아침에 출근할 때 보기 좋게(…) 구글 리더 일부 카테고리의 업데이트만 모아서 PDF로 만들어 전송하는 코드를 짜보고 싶은데, 적절한 힌트(?)가 없을려나

  1. WiFi가 아니라  CDMA EVDO/EVDV 망 연결이고 북미에서만 동작하는거라 한국에선 의미없다 []
  2. Kindle 2나 삼성 파피루스 같은건 변환을 통해서 넣어야하고, 그 수준은 매우매우 문제가 많다; 2단 편집된 논문이나 프로그래밍 책은 2009년 8월 현재 볼래야 볼 수 없는 수준이다 []
  3. 무려 킨들과 explorer.exe가 죽는걸 볼 수 있었다. []

Published by

rein

나는 ...

19 thoughts on “Amazon Kindle DX 도착”

  1. 킨들 류의 디바이스는 완벽하게 책일 대체할 수준이 되지 않는 이상은 쓰지 않게 될 것 같아요 (….)
    제게는 너무 크고 기능이 부족해 보여서 ;

    rss > tex > dvi > pdf 를 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gr에서 cron으로 받아서 변환해 두시고 주기적으로 긁으시면 되지 않을까요?

    1. 내 경우는 좀 다를듯. Kindle 2대신 DX를 산 이유는 해상도 때문이었음
      + 대체한 것도 책이 아니라 “들고다니면서 볼 전공책” 이라서[…]

      + 네가 제시한 RSS -> PDF의 길은 좀 길고 번잡해보이긴하지만 한 번 짜면 끝이라 좋긴한듯. 한번 짜볼까

      1. 전자기기 통폐합은 참 어려운 일이라서요.
        지금도 핸드폰+노트북은 항상 들고 다니는데… 핸드폰은 너무 느리고 불편하고, 노트북은 꺼내 쓰기 나쁘고 orz
        짐이 저정도 되니 무겁기도 무겁구요 후 (….)

        자동화가 가능한 솔루션을 추천했습니다 >ㅅ<
        (사실 저도 적당한 rss 를 뽑아 자동으로 핸드폰에다 넣어 보고 싶다는 욕구가 있긴 한데… 이건 여기저기 태클이 너무 많이 걸려서…)

        1. 나처럼 애저녁에 포기하면 편함(야)
          원래도 다 포기하고 ipod + 책이었는데, 요즘은 그냥 Kindle DX 한 대로 버티기.

          자동화 가능한 솔루션은 네가 제시한게 가장 feasible한거 같긴한데, 좀 더 쉬운게 없을까 하고 찾아보는 중.
          Python으로 짜인 xhtml2pdf란게 있는데 이건 한글 폰트 렌더링에 문제가 있는듯(내가 폰트 설정을 못해주는 것일 가능성이 높긴하지만)

    1. 지금은 일단 AppleScript로 사파리로 찍어내기 하는 중이긴한데, 저 방법도 괜찮을 것 같긴하네요.

  2. 킨들dx . 용량이 얼마나 되지요?

    책 몇권정도 들어가요?

    구입 고민중에 님 블로그 찾아서 들어와봤습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1. 3.2 GiB 정도를 쓸 수 있습니다. 아마존에서 구입하는 책은 용량이 600KiB~5MiB 수준이라 600~5000권 수준이네요.

  3. 아는 누나가 킨들DX가지고 있어서 얼마전에야 실물로 봤는데 확실히 e잉크는 선명하더라구요.

    킨들도 지르고 싶어졌습니다…. ㅡㅜ

    1. 영어 기반의 책들을 많이 사는 편이라면 구매할만 합니다. 다만 킨들에는 한국어 컨텐츠가 있고, 한국어 컨텐츠가 있는 스토리 같은건 컨텐츠의 절대량이 매우 적다는 문제가 있죠(…)

    1. 제가 커버 같은건 절대 안씌우는 성격이라 -_-; 커버는 없습니다;
      다만 가방에 넣고 들고 다닐 땐 그냥 10″던가 9″ 넷북용 파우치 씌우고 있습니다;

  4. 안녕 하세요. 정중히 문의 드립니다. 오늘 킨들 3세대 3G+WI-FI모델을 구입했습니다. 세ㅐ금 47,000원이 넘네요. 근데 PDF파일이나 한글을 읽으려면 어덯게 해야 하나요? 그리고 MP3파일도 듣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좀 자세하게 얼려 주시면 고맙겟습니다.

    1. 3세대 킨들이나 2세대 펌업한 킨들이면 (물론 한글은 2세대는 PDF에서만 됨) 그냥 넣으면 읽힐 텐데요.
      물론 Documents 디렉터리 밑에 복사해 둬야 하긴 하지만요(…).

      1. 저도 그렇게 읽으면 될것이라 생각하고 이리저리 다 해 봐았지만 안되네요. 사람들 말로는 3세대는 워드분만 아니라 심지어는 아래아한글도 읽힌다고 하지만 어떻게 할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참고로 펌업은 안했는데요 사이트 들어가면 3세대용 펌업은 없었어요…

        1. 이건 제가 3세대를 쓰는게 아니라 확인해드릴 수가 없군요.
          그냥 http://cafe.naver.com/ebook 같은데 가셔서 문의하는게 빠를 듯.

          그리고 킨들 명세서대로라면 .doc, .docx 는 변환 후에 (메일 기반으로) 읽을 수 있고, .hwp 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5. 이번에 킨들3 사서 잘 쓰고 있는데 그래도 킨들DX도 필요하겠다 싶더군요.(킨들3 로 PDF 책 보기에는 화면이 작다는)
    배송대행으로 사셨나요? 구매대행으로 사셨나요? 한글 폰트 구린거는 해킹을 하셨는지?

    1. 제가 산 건 한 세대 전인, Kinde 2에 대응하는 Kindle DX 입니다.
      구매는 친구한테 사서 보내달라고 부탁했었고(…), 한글 폰트가 아예 없는 녀석입지요(폰트 핵도 안쓰고 한글 문서는 그냥 PDF로만…)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