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산님의 공격대 이야기에도 나오는 얘기지만, 40명이 넘는 사람들을 이끌고 무언가를 하는 것은 – 그게 비록 게임 상의 것이라곤 해도 – 상당히 이런 일 저런 일이 많다. 특히나 개강 시기와 맞물려 인원이 팍팍 줄어드는 이 상황에서는 -_-
근 2주간 신규 인원 (특히나 성기사/도적 진) 충원과, 신규 인원을 데리고 다시 안퀴라즈 사원을 공략하느라 좀 힘들었다.
(정말 힘든 건 사실 공략 설명하고 그런 것보다, 새로온 사람들은 처음 보는 보스 – 그 것도 화산 심장부 처럼 메인탱커 원맨 쇼도, 검은 날개 둥지 처럼 한 두명 묻어가도 되는 것이 아닌 – 들을 상대하느라 힘들고, 기존 인원 들은 쉽게 쉽게 잡던 보스들을 다시 맨 땅에 헤딩하는 심정으로 도전한다고 불평해대는 점들이다)
그렇지만 지난 주에 서버가 맛탱이가서 하루 날리기도 해서 지난 주 까지는 거의 정비 시즌을 보내고, 다시 낙스라마스 공략을 시작했다.
공략 순서를 일단 거미 지구 (낙스라마스에는 총 4개의 윙(wing; 지구)이 존재 하며, 각 지구마다 3~4명의 보스가 있다)의 아눕레칸은 오늘도 변함없이 앙탈 좀 부리다 죽었고, 아직 한 번도 공략을 성공하지 못한 미망인 펠리나 (Grand Widow Faerlina)를 향해서 이동하기 시작했다.
펠리나와 2명의 추종자, 그리고 4명의 숭배자 들
블리자드의 새로운 디자인 (이라고 쓰고, 사제의 정신 지배 200% 활용이라고 읽는다)을 충실히 따른 보스 펠리나.
공략은 단순한 편(?)이다. 보스 몹 구성은 펠리나, 2명의 추종자(시작하자마자 척살), 4명의 숭배자(정신 지배 후 희생)
- 일정 주기로 광역 독화살 (임의의 타겟 10명, 매 2초마다 자연 데미지, 독 해제로 제거 가능, 전투 가능한 지역에선 언제나 맞을 수 있음)
- 일정 주기로 랜덤 지역에 광역 불의 비 (2초마다 화염 피해, 데미지 매우 큼)
- 전투 시작 후 1분 후에 격노 상태 돌입
사실 처음 두 가지는 보스답게 큰 데미지를 주는 스킬들인데 반해 마지막 격노는 참 특이한 성격을 갖는다. 숭배자 4명의 경우 정신 지배 후에 사용 가능한 스킬 중에 `귀부인의 은총’이란 것이 있는데 이 것을 사용하면 격노가 걸려있는 경우 해제하고 (숭배자는 사망), 펠리나는 60초간 격노 상태에 돌입하지 않는다. 만약 격노 발동 전에 사용하면 펠리나는 30초간 격노 상태에 돌입하지 않는다. 그리고 어느 경우에라도 30초간은 광역 독화살을 사용하지 않는다. (공격대 화력에 따라 어느 쪽을 쓸지를 고른다고하는데, 3번 1분 성공하고 4번째 정신 지배를 실패했지만 실패 직후에 잡아버려서 -_-a 이건 다음 번 공략하고 나서 결정해야 할듯)
공략 시작 후 첫번째 격노 해제하고 30초 경과
4번째 격노 30초 전
공략을 요약하면, 추종자 2마리(광역 침묵을 쓰니 주의해서)의 빠른 처리, 정신 지배 사제를 잘 보호할 것, 격노 순간에는 데미지가 매우 올라가니 (격노 걸리고 귀부인의 은총 사용하는 사이에 지연 시간이 있으니) 이 때의 힐 문제, 그리고 당연한거지만 데미지 딜링 팟은 독 저항의 비약, 자연계/화염계 보호 물약, 해독제 사용으로 힐 없이 독화살과 불의 비를 잘 넘기면서 살아 남을 것 + 최대 데미지 딜링
사실 어제까진 헤딩한다는 기분이었는데 얼떨결에 잡아버려서 -_-a
축하드립니다. 아랫글의 커멘트를 복사해오고 싶어요.
여기 신규인원 추가요~
군주님과 함께하는 즐거운 낙스공략~ ^-^
귀부인 쉽던데요 ? Jaha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