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 집 컴에서는 ati 9250을 쓰고 있고, 서울 자취방 컴에서는 x800pro를 사용 중이다.
성능 상의 이-_-유로, 집 컴에서는 smooth shading (vertex shader/pixel shader를 쓰기 때문에 속도에 영향을 준다)을 끄고,
anisotropic filtering은 최소 단계만 사용한다. (안 쓰면 규칙적인 문양에서 맘에 안드는 텍스쳐를 보기 쉽다)
반면에 자취방 컴에서는 옵션이란 옵션은 다 켜고(…) 쓰는데, 문제는 다음과 같다.
집 컴에서 찍은 화면
자취방 컴에서 찍은 화면
둘 다 같은 보스몹을 찍은 건데, 하나는 텍스쳐가 제대로(윗쪽) 표시되고, 하나는 텍스쳐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 WoW Forum 글 들에 따르면 vertex shader로 광원 효과를 제공하는데 여기에서 텍스쳐 표면의 밝기를 제대로 계산 못하거나, anistropic filtering이 잘못되는 경우라고 하는데 -_-; 뭔가 알고 있는 사람 없습니까 (….)
ATI계열 글퍽들이 그렇다…고 말하는사람들도 있는데 확실히 겔포스(….)를쓰는 PC방에서는 저거 색깔 그대로 나왔던기억이 있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