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성을 강화한 WP 2.7 beta1 돌입

WordPress 2.7은 2.6 버젼의 사용자 경험/사용성(User Experience) 테스트를 기반으로, 새롭게 설계된 WordPress 가 되었다. 새 UI는 이전에 언급했던 CrazyHorse.  약 18시간 전(한국 시간으로 어제 오후)에 개발 트렁크 쪽의 버젼이 올라갔다.

Bump for WP 2.7 beta1

실제 대쉬보드는 다음과 같이 바뀌었다.(그림을 누르면 원래 크기로 볼 수 있다). 2.6.x 대랑 확연히 변한 화면을 보게된다(이 블로그 구독자라면 그 동안 변화한 과정을 소개 받아서 좀 그런 느낌이 덜할지도?)

Dashboard of WP 2.7-beta1

이건 글 쓰기 화면의 변경. 좀 더 단순해지고, 버튼의 배치도 대화면에 잘 적응될 수 있는 + 드래그&드랍으로 위치를 조절할 수 있는 UI가 되었다. 좀 더 데스크탑 응용에 가까워진 느낌.

Post menu for WP 2.7-beta1

Jinuk Kim
Jinuk Kim

SW Engineer / gamer / bookworm / atheist / feminist

Articles: 935

2 Comments

  1. 워드프레스 1.5를 쓰던게 엊그제같은데 처음 워드프레스 설치했을 때와 비교해보면 정말 장족의 발전이네요. 따지고보면 이제 글쓰고 운영하는데에는 특별한 어려움이 없는데 말이죠. UI도 그럴싸하고.

    • 글쓰고 운영하는데 특별한 어려움이 없긴하지만, 사실 개선할 곳이 아예 없는 건 아닌긴하거든요(WP2.5/2.6 UX 설문만해도…)
      근데 장족의 발전이긴 해요 :)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