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 관련 잡담: 2008년 3월 13일

WordPress 2.5 출시가 일주일 연기

전번 포스팅에 댓글로도 달아놨지만, 3월 10일에 출시될 예정이된 WP 2.5가 17일로 연기. 남은 티켓들을 처리하고 있지만, 17일까지 처리하기엔 좀 많지 않나 싶기도 하다. 그렇지만 열심히 작업하고 있을 커미터들에게 응원을.

관리자 페이지도 디자인이나 색감이 좀 바뀌어서 현재 개발 중인 버젼은 이런 상태다. 예정대로라면 몇 일 후엔 최종 버젼을 볼 수 있겠다. 원래 회색조였던 헤더 부분이 푸른 색 계통으로 바뀌고, 오렌지 색으로 나왔던 Right Now 부분도 푸른색 계통으로 변경 되었다. (그리고 선택된 링크가 오렌지 색으로)

wordpress.2.5

Visual UnitTest++ 0.3 Release

VS2005/2008에서 UnitTest++1을 사용하게 쉽게 만들어주는 VUTPP의 새 버젼이 릴리즈 되었다. VS 2008 지원과 WinUnit 이라는 테스트 프레임웍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었다. 그리고 메뉴가 패널만 떠다니는(스마트 독킹이되긴하지만) 형식에서 VisualStudio 메뉴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VUTPP의 각 메뉴를 단축키를 지정해서 실행할 수 있게 되었다. 만들어주신 쑥갓님 감사합니다!

log4cxx 0.10은 언제?

여전히 메일링 리스트만 눈팅하고 있지만, 아직도 RC3 작업이 안 끝난 분위기. 원래 RC2까지만 나올 예정이었으나 몇 가지 문제로(맥에서의 빌드, Windows에서의 오류…) RC3가 나올 예정이다. 여기서 VOTE 과정이 positive로 가게되면 최종적으로 릴리즈되게 된다.

오래된 (그래서 쓰지말라고 경고도 있는) 이전 안정판(stable-release)이후 제대로 된 릴리즈 — 이면서도 Apache Release 인 — 0.10이 어서 나왔으면 좋겠다.


  1. http://unittest-cpp.sourceforge.net/ C++ 기반의 작고 단순한 — 그렇지만 필요한건 다 있는 — UnitTest/Test 프레임웍이다. ↩︎